대구시의회 제298회 임시회 개회, "대구시 우수식품 인증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의
작성일 23-02-09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3,065회 댓글 0건본문
‘대구시 우수식품 인증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0건 심의,
대구시의회(의장 이만규)는 7일 부터 16일까지 제298회 임시회를 열어 제·개정 조례안 등 10건의 안건 심의와 산업현장 탐방 등 의정활동에 돌입해 제·개정 조례안 8건, 동의안 1건, 검토안 1건 등 총 10개의 안건을 심의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의 예정인 제·개정 조례안에는 대구시 우수식품 인증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박우근 의원, 남구1), 대구시 화재예방강화지구의 소방설비 등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성오 의원, 수성구3), 대구시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정옥 의원, 비례대표), 대구시 도시철도채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지만 의원, 북구2)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원들이 발의한 조례안이 포함돼 있다.
또한 채권매입 대상의 면제범위를 확대하는 ‘대구시 지역개발기금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보호종료아동의 안정적인 사회진출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대구시 자립통합지원센터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이다.
이어 산업단지 난개발 방지 및 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해 대구도시개발공사가 갈산공원 개발사업을 신규로 추진할 수 있도록 하는 ‘갈산공원 개발사업 신규투자사업 타당성 검토안’ 등이 주요 심의 대상이다.
제1차 본회의는 7일 개회식에 이어 회기운영을 위한 제반 안건을 의결하고 8일 부터 15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는 조례안 등 안건을 심사하고 각 실·국 및 공사·공단 등 산하기관 업무보고를 받으며 대구테크노비즈센터, 복합혁신센터 건립 및 안심뉴타운 도시개발 현장 방문도 실시한다.
대구시의회 본회의는 4명의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준비 중이며 연기·연극·영상 관련 공립 예술고 설립 촉구(김재용 의원, 북구3), ▲학교급식실 환경개선 및 대체인력 제도 마련 촉구(육정미 의원, 비례대표), ▲앞산 관광명소화사업 2단계 조속한 추진 촉구(윤영애 의원, 남구2), ▲영상음향 등 미디어를 이용한 대구시 홍보활성화 방안 제안(김원규 의원, 달성군2)에 대해 발언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오는 16일은 제2차 본회의를 열어 5분 자유발언을 진행하고, 각 상임위원회별로 심사를 통과한 안건을 최종 의결한 후 제298회 임시회를 폐회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