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AI 활용한 농식품 홍보 교육 성료, ‘디지털 감성 ON’
작성일 25-07-18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61회 댓글 0건본문
김천시는 12일부터 17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지역 농식품 가공업체를 대상으로 ‘사진 촬영 및 AI 활용 편집 교육’을 실시하며, 디지털 마케팅 역량 강화에 나섰다.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참가자들은 직접 촬영과 AI 편집을 병행하며 제품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능력을 키웠다.
이번 교육은 김천시 농식품유통과 식품개발팀이 주관했으며, 김천시에 주소를 둔 식품접객업 종사자와 농식품 가공업자, 통신판매업 농가 등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상품 사진의 중요성과 컨셉 이해, 전문 강사와의 실습 촬영, Canva AI 등 편집 도구 활용법, 블로그·SNS용 프로필 사진 및 썸네일 제작 등 실무 위주로 구성됐다.
교육생들은 “직접 해보니 자신감이 생겼다”, “AI 편집 도구가 생각보다 쉬워 유용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천시는 이들을 ‘찍잘알(촬영 잘 아는 사람)’로 양성하며, 농식품의 온라인 경쟁력 강화에 기대를 걸고 있다.
박갑순 김천시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업체들이 스스로 고품질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디지털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김천 농식품의 가치를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am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